× FINPC 소개 핀테크 공지사항 부산 핀테크 허브

보도자료

부산, 핀테크 강소기업 육성 위한 ‘S(Star)-Space 업무협약 (2022.04.28)
관리자
[부산=뉴시스] 부산상공회의소 전경. (사진= 부산상의 제공)


[부산=뉴시스]백재현 기자 = 미래 신산업, 핀테크 강소기업을 키우기 위해 부산시와 부산상공회의소(부산상의), 글로벌핀테크산업진흥센터(핀테크진흥센터)가 손을 잡았다.

부산시는 26일 오전 부산국제금융센터(BIFC)에서 부산상의, 핀테크진흥센터와 ‘S-Space 업무 협약’을 맺고 핀테크 산업 육성에 나선다.

부산시 등은 지역 미래금융의 버팀목이 될 핀테크 강소기업의 사업환경 조성을 위해 ▲공유오피스 공간구축 ▲임차료·고급인재 유치 비용 지원 ▲상공회의소 회원사 네트워킹 및 기업설명(IR) 기회 제공 등을 공동으로 추진키로 했다.

지난 201910월 부산국제금융단지에 들어선 테크기반 스타트업 지원 허브인 ‘U-Space(Unicorn-Space)’에는 올해 4월 기준으로 49개 사가 입주해 있고 근무 인원만 450여 명에 달하는 등 부산 기업들의 입주 수요가 나날이 커지고 있다.

이에 시는 사무실 4개, 회의실 2개, 커뮤니티 공간 1개를 갖춘 새로운 기업지원 플랫폼인 ‘S(Star)-Space’를 부산상의에 조성했고, 다음달 인시스템, 지인플러스, 잔다, 지엠씨랩스 등 4개 사가 입주할 예정이다.

부산시 등은 ‘U-Space’와 ‘S-Space’가 통합된 ‘부산 핀테크 허브’를 구축해 입주기업들의 수익과 고용 창출 등을 지원해 빠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안정된 기업지원 환경을 조성한다는 계획이다.

장인화 부산상공회의소 회장은 “상공회의소에서 지난해 개최된 스타트업 99도 행사를 통해 기업에 투자유치의 기회를 제공했으며, 올해는 S-Space를 중심으로 재무 투자, 경영노하우 전수 등 지원에도 적극 나설 것”이라며, “S-Space 입주기업이 강소기업으로 성장하여 창업기업의 롤모델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권기룡 글로벌핀테크산업진흥센터 이사장은 ”‘S-Space’와 ‘U-Space’는 부산 핀테크 강소기업의 성장을 가속하는 계기가 될 것이며, 이를 통해 성장한 기업들이 세계적인 금융중심지 부산으로 발돋움하게 하는 엔진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이번 핀테크 강소기업 육성 지원을 위해 힘을 모아주신 부산상공회의소와 글로벌핀테크산업진흥센터에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 “부산이 국제금융의 중심이 되는 그날까지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